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일본여행 경비! 일본 엔화 환전 팁 정리

반응형

일본여행 경비 얼마나 드는지와 엔화 환전 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경비의 기준 1일 10만 원(1만 엔)

평균적으로 일본 환전은 1인당 1일 1만엔으로 잡으면 됩니다! (숙소, 항공권, 큰 교통비 제외) 미리 한국에서 예약을 마치고 오는 호텔과 비행기, 버스나 기차 등 대중교통 패스를 제외하면 일본여행 경비는 식비와 가벼운 쇼핑에 사용됩니다.

 

 

사람마다 먹고, 입고, 사는게 다르지만 하루 2~3회의 식사와 간식, 기념품 등을 사는데 1만엔이면 적당하고 카드가 사용가능 한 곳은 카드를 적절히 사용해주세요.

 

그리고 식사 경비를 잡을 때 라멘을 기준으로 식사를 어느 정도의 예산에서 해결해야 할지 예상을 하고 잡으면 일본 환전 하는데 도움이 될 듯 합니다.

 

 

환전 방법

요즘은 은행 어플과 트래블로그, 트래블월렛으로 많이 한다고 하는데요. 트래블로그와 트래블월렛은 공항에 도착해서 편의점 ATM으로 출금할 수 있어 편리한 방법입니다.

 

 

환전은 달러와 다르게 엔화는 단위가 큰돈으로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엔화 환전할 때 일부는 동전으로 환전하면 좋은데요. 엔화를 동전으로 환전하면 최대 30%까지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일본은 현금을 많이 사용하며 특히 동전 사용을 많이 하기 때문에 꼭 동전으로 환전하시기 바랍니다.(단, 동전으로 일부 환전 받기 위해서는 서둘러서 일찍 신청해야 합니다.)

 

환전 방법 예시 - 만약 3만 엔을 환전한다고 가정할 때 한국 돈으로 약 28만 원 정도 합니다. 그럼 엔화 5천엔 2장, 천엔 10장, 오백엔 동전 20개 이런 식으로 환전하시길 바랍니다.(동전은 500엔 이하 단위는 하지 마세요.)

 

미세먼지 위험, 혈액 타고 몸속 침투한 미세먼지 

 

미세먼지 위험, 혈액 타고 몸속 침투한 미세먼지

몸속으로 들어가 염증반응 일으켜, 결막염과 각종 폐질환 경고등 예보 확인하고 미세먼지 민감군인지 확인하는 건강수칙 지켜야 마스크의무 착용이 해제되어 자유롭게 다녀도 되지만 요즘 미

commonse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