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근 여러가지 문제들 중 한 가지가 바로 식료품, 농수산물 가격의 폭등입니다. 여러가지가 다 폭등하였지만 한국인이 좋아하는, 한국인들이 먹는 음식에 주로 들어가는 대파 가격 또한 말도 안되는 수준으로 올랐는데요.
대파 가격 상승세가 계속되면서 대형마트에서 대파 가격(한 단 기준)이 6,000원대로 치솟았습니다. 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전날 기준 롯데마트에서 대파 한 단(약 700g)은 6,480원에 판매되고 있는데요. 지난해 같은 기간 2,180원에 판매된 것을 고려하면 가격이 3배로 뛰었습니다.

아래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조사한 대파 중 상품의 가격표입니다. 1kg기준 평년 2168원인 대파의 가격이 3월 5일 현재 5,392원으로 약 170%가 오른 가격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1개월 전 가격이 4,946원으로 1개월 전 보다 19% 이상 오른 가격으로 계속 치솟고 있습니다.

대파 한단이 보통 800g~1kg 정도 되니 아래 시세가 대파 한 단 가격이라고 봐도 크게 무리는 없을 것입니다.
대파 가격 상승 이유
대파 가격의 상승 이유는 코로나19 영향과 작년 겨울 몰아닥친 한파에 기인합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코로나19로 인하여 외식 소비가 줄다보니 가정내 한식 소비가 늘어났습니다.
작년 4월 농촌진흥청에서 발표한 '코로나19 영향 농식품 구매패턴 변화 분석' 자료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하여 외식소비를 줄인다는 비중이 82.5%로 매우 높게 나타났습니다.
2. 외국인 근로자의 입국 감소로 인해 농촌 일손이 부족해졌습니다.
3. 2020년 여름 장마로 상품이 나빠지고 재배면적이 줄었습니다.
대파를 재배하는 농가도 마찬가지인데요. 그러다보니 재배면적이 줄어들고 그나마 재배한 대파들의 상품성이 매우 떨어졌습니다.

4. 역대급 겨울 한파로 작황이 좋지 않았습니다.
전남지역은 해풍이 불고 물빠짐이 좋아 전국 대파 생산의 97%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신안과 진도는 우리나라 대표 대파 주산지인데 전례 없던 한파와 폭설이 이어지며 대파 농가들이 막대한 피해를 입었습니다. 거기에 늦게 심은 대파들이 자라서 2월~3월 수확을 해야 하는데 추위로 인하여 1~2개월 정도 수확이 늦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5. 작년 대파 가격이 폭락해 재배 면적이 줄었습니다.
올 해 대파 상황은 가격이 너무 올라서 문제인데, 불과 1년 전인 작년은 대파값이 폭락하여 대파 밭을 갈아 엎을 정도로 가격이 폭락했었습니다. 한 기사를 보면 농밍의 말이 "100평 기준으로 생산비가 40~55만원인데 30만원에 밭떼기로 넘긴다"라고 할 정도로 가격이 폭락했던 것입니다.
은행에서 실수로 입금된 돈 진짜 사용하면 어떤 처벌받을까?
'은행이 실수해서 내 통장에 거액의 돈이 입금되었다’와 같이 사람들이 한 번쯤 상상해본 일이 실제로 일어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은행의 실수로 입금된 돈을 사용하면 어떻게 될까요? 은행
health01.tistory.com
애스턴마틴 스포츠카 라피드 AMR 가격 및 사양
애스턴마틴에서는 라피드 모델의 업그레인드 버전인 ‘AMR’ 한정판 모델을 공개했다고 하는데요. 참고로 AMR은 애스턴마틴의 서브 브랜드라고 합니다. 라피드 AMR 한정판 모델로 210대만 생산되
dayafterday0.tistory.com
겨울철 가습기,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
가습기와 같이 폐에 많은 영향을 주는 제품은 반드시 사용 전 그 제품의 특징과 주의사항을 숙지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가습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물' 입니다. 당연한 얘기라고
blackpinkshar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