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보리에는 철분, 칼슘, 식이섬유, 필수 아미노산 등이 풍부하다고 하는데요. 보리에서 싹을 피운 뒤 10~20cm가량 자라난 어린잎을 새싹보리라고 합니다.
새싹보리의 효능으로 열량과 당분이 낮아서 대사증후군과 같은 성인병 예방에도 좋고 특히 비만을 예방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어서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아주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새싹보리 효능과 먹는 법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어트 효과
새싹보리에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사포나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사포나린 성분은 간의 피로를 풀어주면서 간 기능 개선을 도와서 우리 몸의 해독 능력을 증가시킵니다. 이렇게 증가된 해독 능력으로 불필요한 지방이나 독소들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고 그로 인해서 비만 억제에도 좋은 영향을 줍니다.
사포나린의 또 다른 기능으로 소장 점막에서 포도당 흡수를 억제하고 지연시키는 작용을 해서 혈당 감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포도당이 체내에서 지방으로 축적되지 않고 배출되게 해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당뇨 완화
새싹보리에 풍부한 베타글루칸 성분은 혈당 조절력이 뛰어나 비만, 당뇨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고 사포나린 성분은 폴리페놀의 하나로 당 분해 효소를 억제해 혈당 수치를 낮추는 새싹보리 효능이 있습니다. 폴리코사놀은 혈중 당과 지질을 관리해 소장에서 포도당 흡수를 억제하고 혈당을 낮춰주는 등 새싹보리는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혈관 건강
폴리페놀과 폴리코사놀이 혈관 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리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여 혈액을 맑고 깨끗하게 유지하는데 새싹보리 효능이 도움을 줍니다. 일명 혈관 청소부라는 별명을 가진 새싹보리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고혈압, 심근경색, 동맥경화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항암 효과
각종 항산화 물질은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항암 및 항염의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슈퍼옥사이드 디스뮤타이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는 암세포를 억제하며 루테올린이라는 물질이 암세포의 사멸을 촉진하여 새싹보리 효능이 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간 건강
폴리코사놀 성분은 콜레스테롤 감소 및 독소배출, 간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주어 간 기능 활성화에 좋습니다. 사포나린 성분 역시 간 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어 음주 후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며 간세포 손상을 예방하여 간 건강에 새싹보리 효능이 도움이 됩니다.
뼈 건강
새싹보리에는 칼슘, 인, 망간, 구리 등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많으며 특히 칼슘은 우유의 11배나 함유되어있습니다. 새싹보리 효능이 골밀도의 저하로 나타나는 골다공증 질환의 예방 효과를 가지며 다양한 미네랄이 성장기 어린이의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정보🌈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